소프트웨어 컴포넌트 디스크립션에 담긴 통신 및 호출 메커니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런타임 환경(RTE)이 필요합니다.

SWC의 형식화된 디스크립션을 통해 소프트웨어 디자인의 자동 분석, 런타임 환경의 생성 및 최적화가 가능해집니다.

이 정형화된 소프트웨어 디자인 디스크립션에 담긴 정보에는 Runnable Entity가 호출되는 상황과 이것이 해당 SWC 또는 타 SWC의 다른 부분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베이직 소프트웨어의 설정과 같은 다른 제약 조건을 고려함으로써 함수 호출이 최적으로 구현될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결정은 다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 필요한 경우, 병렬적으로 실행되는 다른 Runnable entity의 접근을 막는 블로킹 메커니즘의 선택
  • 사용된 호출 방법
    호출은 직접(매크로 또는 C 함수 호출을 이용하여) 또는 운영 체제와 함께 발생한 RTE 이벤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 쓰기 또는 읽기 접근의 종류
    이는 변수를 향한 접근이거나 베이직 소프트웨어의 API 호출일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접근 종류의 의미론과 그것을 실행하는 데에 사용된 메커니즘 모두를 고려해야 합니다.

설정에 따라 이러한 결정은 성능에 커다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TE 생성기는 OS 이벤트와 알람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시스템을 적절히 설정한다면 자원 활용과 실행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해당 설계의 영향을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마지막 수정됨: 월요일, 7 1월 2019, 10:41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