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테스트 방법을 서로 다른 내부 소프트웨어 구조를 가진 AUTOSAR ECU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ECU가 블랙박스일 때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 네트워크 관리
    AUTOSAR는 고유의 네트워크 관리(NM) 프로토콜을 정의하는데, 이는 OSEK NM과 같이 기존에 사용되던 프로토콜과는 다릅니다. 테스트 환경은 이 NM 프로토콜을 반영하고 있어야 하며, 관련 메시지를 네트워크 채널에 적절히 준비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 통신 디스크립션을 위한 파일 포맷
    AUTOSAR의 네트워크 통신 디스크립션은 System 디스크립션의 일부분입니다. .dbc, FIBEX, .ldf 와 같이 기존에 이용되던 포맷은 새로운 포맷으로 대체됩니다. 테스트 환경은 이 새로운 포맷을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덧붙여, ECU 테스트 및 디버그에 대해 AUTOSAR는 특정 상태 변수가 모든 AUTOSAR ECU에 존재하도록 하는 표준화된 내부 소프트웨어 구조를 제공하며 이는 테스트 환경에서 이용될 수 있습니다. EcuM 모듈에서 제공하는 ECU 상태, 그리고 ComM 모듈에 저장된 개별 네트워크 채널의 통신 상태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BSW 모듈을 적절히 구현한다면 ECU에 XCP 연결을 통해 이 상태 변수에 접근하는 것이 가능한데, 하나의 네트워크를 이용하거나 JTAG 또는 Nexus와 같은 디버깅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SW 코드 생성기는 이 상태 변수를 위해서 적절한 디스크립션 파일(A2L)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안으로 AUTOSAR에 특별히 정의한 모니터링 및 디버깅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UTOSAR는 응용 프로그램 레벨에 대한 접근에서도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UTOSAR에서 RTE는 SWC 간 교환되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생성됩니다. 이것 또한 해당 A2L 파일은 RTE 생성기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정됨: 월요일, 7 1월 2019, 10:57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