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최근 수십 년 동안 자동차를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며, 친환경적으로 운전하기 위해 많은 기능이 개발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점차 많은 양의 데이터 교환을 요구하는 전자 부품으로 말미암아 빠르게 실현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 부품에는 전자제어장치(ECU)뿐 아니라 자율 주행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더욱더 강력한 센서와 액추에이터가 포함됩니다.

요구사항의 증가

운전에 대한 최고 수준의 요구사항 외에도 차량용 멀티미디어 및 인포테인먼트에 대한 요구사항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기존의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시스템을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차량 내에서 스마트 폰이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많은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큰 규모의 네트워킹에 대한 전반적인 트렌드는 이러한 시스템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궁극적으로 차량 내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대역폭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Ethernet의 강점

차량의 개발과 병행하여 최근 수십 년 동안 통신 시스템에 있어 Ethernet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 기술로써 구축되어 왔습니다. Ethernet의 중요한 강점은 대량의 물리 매체를 지원하는 데 있고, 이로 인해 우리는 이러한 매체를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 매체는 프로토콜에 중립적이기 때문에, 다른 전송 기술 역시 쉽게 개발할 수 있고, 차량 분야의 요구사항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은 장기적으로 미래에 사용되는 차량용 플랫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정됨: 목요일, 17 10월 2019, 6:22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