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EE 100BASE-TX

물리 연결

물리적인 연결을 위해 IEEE 100BASE-TX에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채널이 필요하고, 각 채널에는 두 개의 연선이 있습니다. 하나의 채널을 사용하여 이 Ethernet 베리언트를 동작시키는 것도 가능하지만 네트워크가 단방향(Simplex) 채널이나 반 양방향(Half Duplex) 채널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러한 경우는 드뭅니다.


인코딩 및 디코딩

이 연선들은 이전에 인코딩한 심볼을 나타내는 대칭적인 차동 전압을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발신자는 원하는 bit 스트림에 기초하여 심볼을 인코딩합니다. 수신자는 심볼 스트림을 디코딩하여 전송된 bit를 복구합니다.

IEEE 100BASE-T1와는 대조적으로 IEEE 100BASE-TX는 코딩 및 디코딩뿐 아니라 차동 전압을 생성하기 위해 NRZI, 4B5B, 및 MLT-3와 같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ECU 내의 전용 블록으로 통합된 IEEE 100BASE-TX PHY에 적용됩니다. PHY는 물리매체와 Ethernet 컨트롤러 사이를 연결합니다.

케이블 및 커넥터

일반적으로 IEEE 100BASE-TX에는 표준화된 Cat5 또는 Cat5e 케이블이 사용됩니다. 두 개의 채널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8개의 가용 와이어 중 4개가 필요합니다. 연선의 할당은 두 개의 표준인 EIA/TIA-568A 및 EIA/TIA-568B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이 표준 역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RJ45 플러그 커넥터 및 소켓에 대한 핀 할당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토폴로지

하나의 케이블에는 두 개의 노드만이 연결됩니다. 따라서, 점-대-점 연결 토폴로지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플링 요소를 사용하면 두 개 이상의 노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에는 스위치가 사용되어 2계층 커플링 요소로써 다수의 물리적인 연결 장치와의 연결을 허용하고, 브랜치로부터 브랜치까지 메시지를 독립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Dual Simplex

두 개의 채널을 사용하여 IEEE 100BASE-TX를 작동시키는 경우, 정보를 100Mbit/s의 속도로 양방향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노드는 전송을 위해 하나의 채널을, 수신을 위해 두 번째 채널을 사용합니다. 만일 PHY가 고정된 채널 할당만을 지원하는 경우, 두 개의 노드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크로스오버(crossover)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가장 현대적인 PHY에서는 채널 사용을 자동으로 탐지하는 노드의 auto-negotiation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Auto-negotiation을 사용할 경우 크로스오버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 수정됨: 2019년 October 18일, Friday, AM 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