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주소

CAN 네트워크의 통신은 콘텐츠 관련 어드레싱에 기초합니다. 일반적으로 CAN 노드가 아닌 데이터와 리모트 프레임들이 확인자(ID)로 구분되어 모든 CAN 노드는 CAN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브로드캐스팅). 각각의 리시버는 독립적으로 CAN 메시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한 리시버-선택적 어드레싱(receiver-selective addressing)은 매우 유연하나 각 리시버는 수신한 CAN 메시지를 필터링해야 합니다(수용 필터링).

표준 및 확장 포맷

사용자는 표준 포맷 및 확장 포맷의 두 메시지 포맷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포맷은 길이와 확인자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표준 포맷의 ID는 11비트이나 확장 포맷의 ID는 29비트입니다.

표준 포맷의 ID와는 달리 확장 포맷의 ID는 두 개의 컴포넌트로 구성됩니다. 기본 ID와 확장 ID가 그것인데, 이 두 컴포넌트 사이에 IDE(확인자 확장)와 대체 원거리 요청(Substitute Remote Request, SRR) 비트가 위치합니다.

우성 IDE 비트는 CAN 메시지가 표준 포맷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열성 IDE 비트는 확장 포맷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확장 포맷에서 SRR 비트는 언제나 열성으로 전송되며 표준 포맷의 RTR 비트를 대체합니다. 확장 포맷에서 컨트롤 필드의 첫 두 비트(r0와 r1)는 모두 우성으로 전송됩니다.


마지막 수정됨: 목요일, 22 8월 2019, 8:24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