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속도 스위치

예비 비트 r0 후에는 비트 속도 전환(Bit Rate Switch, BRS)이 시작됩니다. BRS가 우성인 경우 보드 속도 2는 보드 속도 1과 맞먹으며 전송 속도는 가속화되지 않습니다.

BRS가 열성인 경우 CAN FD 프레임의 일부는 그래픽 상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더 빠른 보드 속도 2로 전송됩니다. 한 버스의 모든 CAN FD 컨트롤러에서 모든 전송 속도는 동일하게 설정되어야 합니다.

5Mbit/s 보드 속도

비트와 비트의 물리적 표현, 즉 전압 레벨이 같은 길이일 때 그래픽 보드 속도 2는 5Mbit/s에 해당하는 5M 보드로 정의됩니다. 기존 CAN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트랜시버가 5Mbit/s를 다룰 수 있다고 실험에서 증명한 바와 같이, 이 값은 그저 쉽게 유도된 것이 아닙니다. 물론 적절한 트랜시버가 있다면 더 높은 전송 속도도 가능합니다. 실제 차량을 운행하는 더 험한 전자기적 환경에서 어떠한 전송 속도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BRS와 CRC 구분 기호 사이의 높은 데이터 전송률

보드 속도 1에서 2로 전환하는 것은 BRS의 샘플링 지점에서 발생하며, 보드 속도 2에서 다시 1로 전환하는 것은 응답 비트 직전 CRC 구획 문자의 샘플링 지점에서 발생합니다.

높은 전송 속도에도 불구하고 리시버가 트랜시버와 완전히 동기화되기 위해서는 그 직전에 2차 하드 동기화가 필요합니다.


마지막 수정됨: 목요일, 22 8월 2019, 11:56 AM